회사밖에서 돈벌기

어느 나라 와인을 마셔야할까?

비미_ 2023. 4. 29. 11:31
반응형

와인 입문자인 우리, 어떤 와인을 마셔야 할까?

와인 입문자라면 산미와 탄닌이 적은 부드러운 품질의 와인을 시도해 보는 게 좋다고 합니다.

강하지 않은 향과 맛으로 인해 이런 유형의 와인은 대체로 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다양한 요리와도 좋은 페어링을 보여주기 때문에 초보자들에게 추천됩니다.

 

나라별 초보자 와인

와인 하면 대표주자인 나라! 프랑스와 이태리를 중심으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프랑스의 보르도, 부르고뉴, 샴페인 그리고 이탈리아의 카베르네, 산지오베제, 프로세코 등이 초보자에게 추천되는 와인입니다.

 

프랑스 지역 와인들은 높은 품질과 다양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대체로 다른 지역의 와인보다 부드러워 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생산지인 만큼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시도해 볼 수 있어 초보자들이 첫 시도를 하기에 좋은 와인입니다.

 

또한 이태리 지역 와인은 프랑스지역과 동일하게 부드럽고 쉽게 마실 수 있으며, 다른 국가 와인들과는 조금씩 다른 맛과 향이 특징입니다. 이태리 와인은 대체로 가격대가 합리적이기에 초보자가 쉽게 접근하기 좋은 와인입니다.

 

(1) 프랑스 보르도 와인

보르도(Bordeaux) 와인은 보통 레드 와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카베르네 소비뇽과 메를로를 블랜딩 하여 만듭니다. 보르도 와인은 과일과 오크향이 믹스된 향을 내며, 높은 알코올 도수를 가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포도 품종은 이 블로그의 앞선 콘텐츠를 참고하세요.

 

(2) 프랑스 부르고뉴 와인

부르고뉴(Burgundy) 지역 와인은 레드와 화이트 둘 다 유명합니다. 레드 와인은 피노 누아로 만들어지며, 매우 가벼운 바디와 산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르고뉴 화이트 와인은 샤르도네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풍미 있고 부드러운 텍스쳐를 보여주며, 과일향을 선사합니다.

 

(3) 프랑스 샴페인

우리가 샴페인이라고 말하는 와인은 프랑스만 쓸 수 있는 말인 거 아시나요?

샴페인이란, 프랑스 북동부 지역에서 생산되는 스파클링 와인을 말하는데, 이 이야기는 다음 주제로 다뤄보겠습니다.

샴페인은 흔히 탄산과 사과 향, 토스트향이 특징이며 이벤트나 축하주로 마시는 유명한 와인입니다. 거품이 많고 깔끔한 느낌을 가진 샴페인은 초보자가 경험하기 딱 좋습니다.

 

(4) 이태리 카베르네

이태리의 와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품종인 카베르네는 이태리의 다양한 지역에서 재배됩니다. 대체적으로 이태리 카베르네 와인은 캐슈너트(Cassone) 또는 푸메스(Pumes)라고도 불리는데, 프랑스 카베르네 소비뇽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높은 산도와 탄닌을 보여주고, 딸기, 블랙 카시스, 초콜릿 등의 풍부한 과일 향이 특징입니다.

 

(5) 이태리 산 지오 베

산지오베제는 이탈리아 중부 지역의 대표 품종으로, 토스카나나 브루넬로 지역에서 주로 생산된다고 합니다.

산지오베제 와인은 과일 향과 함께 미디엄 바디와 높은 산도를 가지며, 타닌도 강하고 스파이시한 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6) 이태리 프로세코

프로세코는 이탈리아 북동부 지역에서 생산되는 스파클링 와인으로  사과, 배, 레몬 등의 과일향이 강하며, 거품이 적당하고 가벼운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와인은?

wine

하지만 와인은 결국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매우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와인을 시도하면서 본인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저도 아직 저의 와인취향이 무엇인지 어떤 향을 좋아하는지 확실하게 말할 수는 없어 탐색 중인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와인을 함께 공부하면서 나만의 와인 취향을 만들어가 봅시다.

 

반응형